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쓰네입니다! 오늘 아침 태풍 재난 알림 문자를 7통이나 받고 깼는데요, 예상대로 강한 비바람을 맞으며 출퇴근을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별다른 피해는 없으신가요? 태풍 등 자연재해에 미리 대비하고 준비해도 자연에 비해 너무나도 나약한 인간은 속수무책으로 당할 때가 많습니다. 현실적으로 미리 대비하고 피해 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부 지원 정책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행히 정부에서 보상 제도가 있어 바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피해 전, 미리 대비하는 '풍수해 보험'과 피해 후, 발생되는 '재난피해 구호금' 제도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이라면 꼭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실까요?

     

     

    보상제도 : 재난피해 정부 구호금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 자연재난 직접 피해 지원이 있습니다. 지원 대상과 내용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실까요? 지원대상은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으로 인해 시설물이 피해(침수 등)를 입은 서울, 경기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상시근로자는 5인 미만이어야 하며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종은 10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지원 범위는 재난 피해 소상공인 사업장에 위로금 성격의 긴급복구비 사업장별 200만원 지원을 하는데요, 신청 방법 알아보시고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관활 동/주민세터에서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재난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 인터넷 또는 방문하여 신청

     

     

    유의할 점으로 태풍 피해가 발생하면 반드시 현장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합니다.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하면 되지만 현장 조사를 위해 1~2일 이내에 신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상제도 : 풍수해보험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풍수해 보험'이 있습니다. 정부가 보험료를 무려 70% 이상 지원해 주는 착한 보험인데요, 이 보험으로 '호우'와 '태풍' 모두 미리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20 ~ 30%만 납부하면 되는 것이죠.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지진 등 9개의 자연재난으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해 주는 정책 보험입니다. 가입대상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상가. 공장건물)입니다. 가입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7개 민간보험사나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 7개 민간 보험사는 'DB손보, 현대해상화재, 삼성화재, KB손보, NH농협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입니다. 큰돈이 들어가지 않으니 위험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결론

     

    이렇게 하여 구호 지원금과 풍수해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하는 저도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언제 어떻게 피해를 입을지 모르는 상황이니 미리 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소상공인을 포함한 여러분 모두 이번 태풍 '카눈'에 큰 피해 없으시기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